iOS - 아이폰 디자인 가이드

개발/iOS 2017. 12. 5.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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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아이폰X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 출시된 아이폰과 해상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앱개발 할 해상도가 많아졌다는 의미이고 해상도 파편화가 생겨 신경 써야 할 곳이 많아 졌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전체 아이폰 해상도를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런처 이미지나 앱 개발할 때 참고 하시면 될꺼같네요.


먼저 아이폰 해상도 이미지를 살펴보고 각 항목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paintcodeapp.com)


1) Points 

실제 개발할 때 개발자가 사용하는 좌표 입니다. 모든 컨트롤은 Point 좌표계를 사용하여 위치를 조정합니다.


2) Rendered Pixels

화면에 표현되는 해상도 입니다. 위 이미지에 보면 파란색 박스안에 3x, 2x,1x 라고 표현되어 있는데 1x 는 Point 좌표계와 동일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2x 는 두배, 3x 는 3배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폰X Point 좌표계는 375 x 812 이고 Rendered Pixels는 3배인 1125 x 2436 픽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paintcodeapp.com)


3) Physical Pixels

아이폰 Plus 모델에서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Point 좌표계가 414*736 이고 Rendered Pixels는 3배인 1242 x 2208 입니다만 실제 물리적인 픽셀은 1080 x 1920 입니다. 

즉 1080x1920 픽셀을 가지고 있지만 가상으로 1242x2208 픽셀로 표현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 체감을 올리기 위함 이거나 배터리를 적게 사용하도록 해서 사용시간을  올리기 위해 하지 않았나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물리적인 해상도가 작으면 속도 증가, 배터리 절감효과가 있으니까요.


4) Physical Device

아이폰의 PPI나 인치수에 대해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런처이미지 설정할때 참고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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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