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폰에서 지문인증 오류 대처법

정보 2017. 8. 9. 21:57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바이오 인증(지문 인증)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에 대해서 다뤄 보려고 합니다.

지문인증(FIDO)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금융결제원에서 추진하는 바이오인증 공동앱을 이용한 지문인증을 많이 씁니다.

바이오인증 공동앱은 삼성전자에서 만든 FIDO 장치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증에서 오류가 발생되는 현상은 농협뱅킹, 사이렌24 앱을 같이 이용할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농협뱅킹, 사이렌24는 자체 개발된 지문인증 방식을 사용하며 삼성전자 FIDO 장치와 충돌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서 만든 걸 쓰지 왜 따로 투자해서 만들어...)


지문인증 시 오류가 계속 발생할 경우 Galaxy Apps에서 FIDO UAF Client라는 앱을 업데이트하면 해결이 됩니다.

http://apps.samsung.com/appquery/appDetail.as?appId=com.sec.android.fido.uaf.client


아래 조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  안드로이드 7.0 이상
  • FIDO UAF Client 앱 버전 15.0.88 이상

     = 확인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관리(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시스템앱 표시" 클릭) => FIDO UAF Client



이 문제는 삼성 스마트폰에 한해서 해결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ps.

바이오인증 이란?

지문 인증은 사용자의 신원확인을 위해 개인의 지문 고유정보를 확인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FIDO(Fast Identity Online) 혹은 바이오인증 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admin